|
가. 목적 |
1) 모든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자신의 독창성과 잠재력을 계발하고 배움의 과정에서 자신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. |
2) 현재와 미래의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삶의 역량을 기르고 |
|
나. 방침 |
1) 모든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공평하게 보장하고 아이들이 관심 있어 하는 주제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참여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합니다. |
2) 학생 스스로 학습의 과정을 주도하여 배움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배움과 실천의 과정에서 학생이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. |
3) 단편적 지식의 암기를 지양하고 핵심 개념과 일반화된 지식의 심층적 이해에 중점을 두고 학생의 성찰적 사고력을 자극하는 핵심 질문을 활용합니다. |
|
다. 추진계획 |
추진계획의 구분, 세무 내용에 대한 표 입니다.
구분 |
세부 내용 |
학생주도성 프로젝트 학습 |
- 주제통합 프로젝트실시 (민주시민교육, 온책읽기 등)
- '생각키움' 배움공책 활용, 논리적 기억능력 향상.
- 가치존중 토론 토의수업
- 또래섬김이 운영 (또래섬김이란 수업시간에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도와주는 친구)
- 재도전(끝없는도전) 평가 운영
- 하브루타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
- 협력수업
|
생각을 키우는 삶과 글 |
- 온책읽기
- 가제동행 아침독서 실시(추천도서 학습에 비치)
- wow글wow글 독서토론, 독서퀴즈대회 실시
- 삶과 글을 연결하는 '삶과글'쓰기
- 아침마다 작고 맑은 '옹글샘'쓰기
- 책과 생각을 연결하는 '책과생각'쓰기
- 2020프로젝트 (추천도서 20권읽고 독서감상문 20편쓰기)
- 나도작가 개인문집발간
- 내 친구 책도서관 프로그램(북돋음행사, 세계책의날, 발도장찍기, 독서캠프 등)
|
|